본문 바로가기
지금 핫이슈!

저축은행권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허리가 휘어지네요..)

by 세상을 살아가는 깊은힘 2022. 8. 17.
반응형

지난번 은행권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에 이어서 이번에는 저축은행권의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비교하겠습니다. 또한 마찬가지로 3억원을 대출을 30년 기한으로 받았을때 매달 얼마씩 내야하는지도 함께 살펴 보겠습니다. 

금리가 상승하면서 주택담보 대출을 받은 시민들은 걱정이 큽니다.

 

2022.08.17 - [요즘 핫이슈] - 은행권 주택담보 대출 금리 비교. 이게 과연 맞는 건가요?(feat,변동 금리)

 

은행권 주택담보 대출 금리 비교. 이게 과연 맞는 건가요?(feat,변동 금리)

물가가 점점 오르면서 현 정부가 한 판단은 바로 금리를 올리는 것 입니다. 금리가 오르면 시장에 풀리는 돈이 굳어지고 물가가 잡힐 것이라고 생각을 한 것이지요. 그러나 이에 대한 여파가 바

blog.greemmind.com

----------------------------------------------------------------------------------------------

은행권 주택담보대출금리 비교는 위의 포스트를 참고해주시길바람니다.

(참고로 대출을 받을때 개인의 신용등급이 중요합니다. 최대 대출을 받으려고 해도 저축은행까지만 고려하시길 바람니다. 대부업체 대출을 받으시면 법의 보호를 받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과도한 대출은 오히려 악영향을 줄 수 있으니 지금 받아도 되는 상황인지 아닌지 충분히 고려하시길 바람니다.)

 

은행 최저금리 최고금리 평군금리 최대한도
강원 저축은행 4% 6% - LTV 70%
JT친애저축은행 4.3% 9% -
SBI저축은행 5.08% 9.38% 6.77%
OSB저축은행 5.25% 8.85% 6.06%
페퍼저축은행 5.28% 8.65% -
진주저축은행 5.5% 7% 5.8%
대신저축은행 5.54% 7.16% -
안양저축은행 7.5% 8.5% -
OK저축은행 8.06% 8.15% -

저축은행권의 경우 제1금융권인 은행권보다 금리가 높은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높은 금리는 SBI저축은행이 9.38%였으며 최저 금리는 강원저축은행의 4% 입니다.

그렇다면 만약 3억원의 주택담보 대출을 받고 30년을 기한으로 받았을때 과연 매달 얼마씩 내야 할까요? 위의 2가지의 경우를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1) 강원저축은행의 최저금리 4%의 경우

한달에 약 143만원을 30년동안 내야합니다. 저축은행의 경우라도 최저금리를 혜택을 받는다면 제1금융권과 비슷하게 받을 수 있는 값이 나왔습니다.

 

 

 

(2) SBI 저축은행의 최고금리 9.38%를 받는경우

한달에 약 250만원을 30년 동안 내야합니다. 금리차이가 약 5.38%인데 내야되는 금액은 매달 100만원 가량 차이가 납니다. 즉 같은 돈을 빌렸는데 30년동안 최저금리를 받는 분들보다 3억 6천만원이나 더 내야하는 상황입니다. 

주택담보 대출을 받을때는 항상 비교하고 받을 혜택은 고려해야합니다.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는 변동금리 입니다. 현재의 주택담보대출은 과거보다 훨씬 금리가 많이 상승했습니다. 만약 가까운 시일내로 금리가 또 오른다면 가계부담은 커지고, 소비가 줄어들어 결국 우리나라 경제에도 큰 영향을 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등대처럼 멀리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항상 큰 꿈, 큰 목표를 보는것은 삶의 원동력이되며 이유가 됩니다. 그러나 무리하게 설정하면 오히려 악영향을 줄 수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부동산과 관련된 대출을 받으실 때 조금더 신중하게 생각하셔서 받아야 하지 않을까요?

 

등대는 눈앞에 있는 물체 뿐만 아니라 먼곳에 있는 물체도 잘 볼수 있게 합니다. 항상 큰 문제를 결정을 할때 당장 앞에있는 근심거리도 해결해야지만 미래에 다가올 문제도 함께 생각하셔서 지혜롭게 풀어나가시길 바람니다.

반응형

댓글